초대의 글 이천도자기 축제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2018년 이천도자기축제가 화사한 봄의 축제로 돌아왔습니다.

4월 27일(금)부터 5월 13일(일)까지 17일 동안 우리 도자기를 널리 알리기 위해 새로 문을 연 이천도자예술마을(예스파크)에서 도자기축제를 개최합니다.

올해 32회를 맞이하는 이천도자기축제는 ‘불… 우리의 색을 찾아서 …꽃; Fire… Finding our own colors …Flowers’를 테마로 불빛과 꽃이 어우러진 ‘살아있는 도자교과서와 함께하는 놀이세상’이 펼쳐집니다.

도자와 기타공예 170여개의 공방으로 형성된 도자예술마을이 다양한 작품과 작가들을 만날 수 있는 교육의 장으로 꾸며져 축제기간 중 학생 및 가족 단위 손님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들을 선보입니다.

이천은 천년 도자미술의 역사를 담고 있는 고장으로, 이곳에서는 화려하고 섬세한 비색의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청자, 단아함과 여백의 미를 살린 백자, 자유분방하고 꾸밈없는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분청사기에 이르기까지 최고의 명품도자기들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교류도시 해외작가들의 도자제작시연, Artist Talk 및 완성작품을 공개하는 인터로컬 워크샵, 한·중 도판교류전, 도예가들의 도자제작 시연, 이천의 최신 도자 트렌드를 알 수 있는 제5회 이천도자 Award, 이천도자트렌드공모전 입선작인 ‘도자의자’ 등 다양한 전시와 함께 이천화훼협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제1회 ‘봄꽃나들이’ 행사, 흙 놀이, 도예체험, 이천 도자기의 도자순례, 다채로운 상설무대 공연과 버스킹까지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을 준비했습니다.

봄 꽃들과 도자기가 어우러진 이천도자기 축제장을 방문하셔서 이천도자예술마을의 아름다움과 임금님표 이천 쌀로 지은 쌀밥, 온천욕을 통하여 생활의 활력을 얻어 가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천도자기의 도예산업을 계승, 발전 시키고자 하는 도예인들의 노력에 많은 성원 부탁 드리며 축제에 함께하여 주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 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이천도자기축제추진위원장